본문 바로가기

공감하겠습니다

공적마스크 5부제 2주차 구입 후기 / 네이버 마스크 보유 현황

반응형

정부에서 공적마스크 5부제 판매를 시작한 지 2주 차입니다. 아직도 마스크 구하기가 힘드신 분들도 있고 긴 줄을 기다려서 구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마스크 대란이 있으면서도 저는 겨울철 비염 때문에 마스크를 많이 구비해놓은 터라 대란 중에는 마스크 걱정을 하지 않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코로나19가 장기적 국면으로 접어들면서 마스크가 점점 떨어지며 불안하기 시작했는데요. 마스크 구입하려는 시도도 못하고 있다가 마스크 5부제 시행을 맞이했습니다. 마스크 5부제를 해도 못 살 거란 생각에 지켜보기로 했습니다. 

 공적마스크 5부제 1주 차. 마침 출근길 동네 약국에 사람들이 오고 가는 걸 보고 마스크가 있는듯한 느낌을 받아 무작정 가보았습니다. 약국 안에는 두 명 정도 줄 서서 기다리고 있었고 저도 다음으로 마스크를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마스크 구입 후 회사에서 직원분들과 이야기를 나누니 운이 정말 좋았던 것 같습니다.

공적마스크 5부제 2주 차. 이번에는 검색을 이용해보았습니다. 집 앞부터 출근길에 있는 약국을 검색하였습니다. 1주 차에 마스크를 샀던 약국은 아직 판매를 하지 않고 사람들이 여럿 줄 서서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곳은 포기하고 지하철을 타고 회사 근처 도착해서 검색을 하였습니다. 30~100 남은 약국과 100 이상 남은 약국 두 곳의 약국이 있었습니다.

30~100 남은 약국으로 돌진하였습니다. 그리고는 구입 성공. 30~100 남은 약국으로 간 이유는 100 이상 남은 약국은 표시만 되어있고 번호표로 먼저 받아 판매한다는 이야기를 들어서입니다. 30~100 남은 약국은 지금 판매 진행 중인 거라 생각하고 가보니 다행히 마스크가 남아 구입할 수 있었습니다.


공적마스크 5부제가 시행됐지만 아직 일반 분들도 구하기 어렵고 노인, 아동, 장애인 등 취약계층은 더더욱 마스크 구하기는 어려운 실정인 것 같습니다. 코로나19의 상황을 지켜보면서 정부가 더 나은 대책을 내놓을 거란 기대를 해봐야겠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