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겠습니다

영등포 타임스퀘어 모모카페 프로모션 '유산슬 라면' 후기 / 놀면 뭐하니? 유산슬 라면 레시피

반응형

최근 MBC 예능 프로그램 놀면 뭐하니? 에서 유재석 씨가 인생라면으로 유산슬 라면을 만들며 화제가 되었습니다. 라면은 단순히 음식이 아닌 우리의 인생과 함께 해온 음식인데요. 배고픈 시절 한 끼 식사를 라면으로 대신하곤 했습니다. 지금도 한 끼 식사로 라면을 선택하고 있지만 끼니 걱정을 덜을 수 있는 시대가 되면서 라면은 다양하게 변신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MBC 놀면 뭐하니? 에 유산슬 라면까지 나오면서 새로운 그 라면 맛이 궁금해졌습니다. 


메리어트 서울 타임스퀘어 호텔 모모카페에서 유산슬 프로모션을 선보였습니다. 2020년 4월 2일부터 4월 30일 한 달 간이었는데요. 친한 친구가 꼭 먹어보고 싶다며 4월 30일 마지막 날 예약을 하여 다녀오게 되었습니다. 

모모카페에서는 매 월마다 프로모션을 선보이고 있어서 종종 다녀오던 곳입니다. 이번 5월에는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프로모션을 하고 있네요. 

예약을 하고 와서 미리 주문한 음식이 바로 나왔습니다. 유산슬 프로모션으로 구성은 유산슬 덮밥 세트와 유산슬 라면 세트입니다. 

유산슬 덮밥 세트입니다. 유산슬 덮밥, 반찬 2종과 고추기름, 짬뽕국, 후식 과일, 음료 또는 아이스크림 구성입니다. 

유산슬 라면 세트입니다. 유산슬 라면, 밥, 반찬 2종과 고추기름, 후식 과일, 음료 또는 아이스크림 구성입니다. 

유산슬 덮밥을 먼저 먹어보았습니다. 유산슬 덮밥에 밥은 밥 주변으로 청경채를 두르고 계란 반숙을 보기 좋게 올려놨습니다. 

소고기와 버섯, 새우, 오징어, 주꾸미 등 다양한 해산물이 듬뿍 들어가 있었습니다. 

밥에 유산슬 소스를 넣고 비벼보았습니다. 

유산슬 덮밥의 맛은 어느 정도 예상했던 맛이었습니다. 피망? 파프리카? 향이 진하게 나면서 신선한 청경채의 향이 밥과 잘 어우러졌습니다. 농도가 좀 있다보니 밥이 조금 퍽퍽 해지기도 하고 조금 먹다보니 느끼함이 생겼지만 고추기름을 조금 넣어서 매콤한 맛을 살짝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유산슬 라면도 먹어보았습니다. 국물은 짭짤한 맛이 고소하면서 담백했습니다. 

면이라서 후루룩 잘 넘어가며 버섯과 해물 재료의 향이 라면과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유산슬 덮밥보다 유산슬 라면이 더 맛있었습니다. 먹다보니 면이 쉽게 불어서 조금 아쉬웠지만 깔끔하고 담백하게 유산슬의 맛을 잘 느낄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후식으로 과일도 맛있게 먹고 느끼함을 달래줄 콜라와 시원한 아이스크림까지 배부르게 잘 먹었습니다. 

유산슬 라면을 맛있게 먹고나니 집에서 요리해먹어 봐야겠단 생각이 들었습니다. 방송으로 유산슬 라면 레시피를 찾아보았습니다.

출처 : MBC 놀면 뭐하니?

유산슬 라면 1인분 기준 재료 : 사골라면, 돼지고기 안심 30g, 알 새우 5개, 해삼 25g, 죽순 40g, 표고버섯 40g, 새송이버섯 30g, 간 생강 약간, 팽이버섯 1/2봉, 부추 10g, 대파 1개, 마늘 1개, 설탕, 간장, 백후추, 식용유, 참기름, 요리술, 굴 소스, 전분

<토핑 준비> 돼지고기 채썰기 - 식재료 물에 데치기 - 파, 마늘 기름에 생강과 돼지고기 볶기 - 간장과 요리술 넣고 볶기 - 물 넣고 굴 소스로 간 맞추기 - 사골라면 스프 넣고 전분으로 농도 조절하기 

<면 준비> 면 삶기 - 찬물에 헹구기 - 따뜻한 면수에 토렴 하기

<육수> - 끓는 물에 간장 넣기 - 사골라면 스프와 백 후추 넣기 - 설탕 넣고 참기름 넣기

면을 그릇에 담고 토핑을 얹은 후 육수를 부어주면 유산슬 라면 완성.

레시피는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 것 같은데 재료를 보니 손이 많이 갈 것 같습니다. 시간 있을 때 천천히 만들어 먹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