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겠습니다

[폐점] 후암동 해방촌 골목식당 시장횟집 알탕 먹어보기 / 신흥시장

반응형

회사 직원들과 점심을 먹기위해 오랜만에 해방촌에 방문하였습니다. 해방촌에 맛집들이 많이 생겼는데요. 한동안 백종원 골목식당으로 유명했던 시장회집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자리가 없어서 대기할 때 시장횟집 너구리사장님께서 잠시 얼굴을 비추셨습니다. 오랜만인데도 여전한 모습인 것 같습니다. 대기줄은 없고 저희 팀만 기다리고 있어서 금방 입장할 수 있었습니다. 

어느덧 시간이 흘렀는지 메뉴들이 조금 바뀐 모습입니다. 안보이던 메뉴들이 속속 생겨났는데요. 백종원씨한테 혼나는거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예전에는 알탕으로만 먹었었는데 동태랑 섞어서도 주문이 가능하였습니다. 동태랑 알이랑 섞어서 3인으로 주문하였습니다. 
동태찌개+알탕 3인 = 21,000원

밑반찬입니다. 단무지, 미역줄기, 김치 그리고 꼴뚜기젓갈입니다. 아까보니 꼴뚜기젓갈을 현금 10,000원에 판매한다고 쓰여있었는데요. 먹어보니 정말 맛있었습니다. 비린맛도 없고 매콤달달하고 쫀득하니 괜찮았습니다. 따로 판매할만한 맛이었습니다. 

반응형

주문한 동태+알탕이 나왔습니다. 오랜만에 보니 뭔가 새로웠습니다. 한번 끓여나와서 살짝만 끓여주고 바로 먹을 수 있습니다. 

알과 곤이입니다. 예전처럼 굉장히 신선한 재료를 사용하는 것 같았습니다. 국물도 깔끔하고 예전 그래도 인 것 같습니다. 

동태는 처음 먹어보는데요. 동태살도 쫀득쫀득하고 재료의 신선함이 다른 곳과 비교할 수 없이 맛있는 것 같습니다. 


영업시간 : 오전 11:00 ~ 오후 09:00 마지막 주문 오후 08:00 (Break Time 오후 2:00 ~ 5:00) 매주 목요일 휴무

맛있으면서도 가성비 좋은 동태+알탕이었습니다. 이곳은 아귀찜이 극찬받은 곳인데 아직 먹어보지 못해서 다음번에는 꼭 아귀찜으로 먹어봐야겠습니다.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