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가보겠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도깨비명당 토정비결 운세 보기 / 금 나와라 뚝딱~!

반응형

경주 황리단길에 있는 도깨비명당입니다. 강남, 신촌, 홍대, 건대입구 등 사람들이 많이 모이는 곳에 꼭 있다는 사주집이 이곳 경주 황리단길에는 도깨비명당으로 뽑기 체험이 있었습니다. 

천원을 넣으면 전용코인이 하나 나오는 코인교환기가 있습니다. 지폐교환기도 있으니 만원이나 오천원짜리도 바꿀 수 있었습니다. 

도깨비명당 전용 코인입니다. 아내 분과 저와 한 번씩 하려고 이천원으로 코인 두 개를 교환하였습니다. 

운세 캡슐의 여러 종류가 있었는데요. 띠별운세가 있고 연인운(솔로), 연인운(커플), 로또운 등이 있었습니다. 로또운이 궁금하기도 했지만 아내 분과 저 각각 운세를 보기로 하였습니다.  

 각자의 띠에 맞게 캡슐 뽑기를 고르고 도깨비명당 전용코인을 하나 넣어 돌려주니 빨간공이 하나씩 나왔습니다. 오랜만에 뽑기를 돌려보니 예전 문방구 앞에서 백원짜리 동전으로 뽑기하던 추억이 떠올랐는데요. 백원으로도 즐거웠던 시절이 생각나고 좋았습니다. 

반응형

도깨비명당 구석에 매달려있는 망치가 있는데요. 망치로 캡슐을 톡톡 두드리면 캡슐이 열리게 되어 있습니다.

문방구 앞에서는 발로 밟아서 깨트리곤 했었는데 그 시절을 기억하는 많은 분들이 그렇게 했나 봅니다. 바닥에 잔해물들을 문방구 아주머니께서 매일 청소하시곤 했었는데 이곳은 관리하시는 분이 따로 상주하지 않아서 캡슐을 밟아 깨지 말고 따로 버려야 하는 것 같았습니다. 

사실 이곳의 캡슐은 손으로 잡아도 열리기 쉬운 캡슐입니다. 아내 분은 그냥 손으로 쉽게 열어버렸습니다. 돌돌 말린 종이 한장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긴 글이었습니다. 비가 오는 관계로 차에 가져가서 보기로 하였습니다. 

 경주 황리단길 도깨비 명당 토정비결 운세입니다. 총운과 매월 운세가 나와있습니다. 전체적으로는 좋은 이야기들로만 있었던 것 같습니다. 좋은 이야기는 기분 좋게 안 좋은 이야기는 조심하도록 명심하면 되는 것 같습니다. 

운세는 재미로 생각하고 너무 빠지지 않고 즐기면 되는 것 같습니다. 올해도 그랬지만 내년에도 좋은 일들만 가득한 한해가 되었으면 하는 마음이네요. 

황리단길 도깨비명당의 기기와 디자인 부문은 특허등록이 되어 있어서 무단 도용하면 안 된다고 경고문이 있으니 따라 하시면 안 되는 것 같아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