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어보겠습니다/요리하게

가시제거연구소 고등어밥상 고등어구이 맛보기 / 가시제거 99%

반응형

집에서 밥 먹는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 여러 가지 식재료를 찾게 됩니다. 겨울철 생선이 맛있는 계절이라 생선을 찾다 보니 국민 생선 고등어를 구입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인터넷 쇼핑으로 구입한 가시제거연구소 고등어밥상입니다. 지난번 홈쇼핑으로 구입한 안동간고등어는 굵은 가시가 조금 들어있었는데 이번 가시제거연구소 고등어밥상 고등어는 가시가 모두 제거가 되어있는지 궁금했습니다. 

 

원산지는 노르웨이입니다. 모든 가시를 수작업으로 99% 제거했다고 합니다. 구우면서 확인해보겠습니다. 

먹기 좋게 고등어 한 마리씩 진공 포장되어있습니다. 크기는 크지도 작지도 않은 적당한 사이즈 같습니다. 성인 남자가 먹기에는 한 마리보다 두 마리가 적당해 보입니다. 

깨끗이 손질되어 진공 포장되어있지만 한 번 더 흐르는 물에 씻고 키친타월로 물기를 닦아줍니다. 

바삭하게 굽기 위해서 부침가루를 준비했습니다. 

부침가루를 앞뒤 골고루 발라줍니다. 비린내를 조금 더 없애려면 카레가루를 조금 넣으셔도 됩니다. 

달궈진 프라이팬에 기름을 살짝 두르고 고등어를 올려봅니다. 고등어는 기름이 많은 생선이라서 구울 때 기름을 따로 두르지 않아도 된다하지만 부침가루 때문에 기름을 살짝 둘러주었습니다. 

뒤집어보았습니다. 고등어 3마리 크기가 전부 다릅니다. 가족은 아닌지 모르겠습니다. 

앞뒤로 노릇노릇 구워줍니다. 부침가루 때문에 겉은 타 보이지만 속은 잘 안 익을 수 있어서 중불이나 약불에 은은하게 더 구워주었습니다. 

가시제거연구소 고등어밥상 고등어구이가 완성되었습니다. 

먹어보았습니다. 부침가루 때문에 조금 더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해졌습니다. 간이 잘 되어있어서 그냥 먹어도 짜지 않고 맛있습니다. 

부침가루를 묻혀서 고등어의 기름과 육즙이 그대로 담겨있습니다. 고등어 가시 뼈는 완전히 제거되어 있어서 가시 걱정 없이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가시 때문에 생선 먹기를 꺼려하셨던 분들도 걱정없이 드셔도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